카이토

Vocaloid Wiki
(KAITO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편집]

카이토

카이토(KAITO)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에서 2006년 2월 17일에 발매한 보컬로이드이다.(2월 14일로도 알려져있지만 그건 출시 예정 발표일)

VOCALOID 1엔진을 사용하며, CV는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후우가 나오토(風雅なおと)

(후우가씨의 목소리와 대략적인 프로필)

느긋하고 평안하고 청량감이 있어 가요 전반과 동요에 어울리는 목소리라고 크립톤 홈페이지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카이토(KAITO)라는 이름은 공모전으로 보컬로이드 초창기 유저인 shu-tP가 지었다고 한다.

최초로 카이토가 쓰인 곡은 【VOCALOID유산】그 훌륭한 사랑을 한번 더 역시 니코동 아이디가 있어야지 들을 수 있다.

2003년 7월 24일 발매된 마츠타케 히데키씨의 앨범 HISTORY OF LOGIC SYSTEM의 보너스트랙에 있던 곡. 그 당시 베타상태였던 메이코와 카이토가 사용되었다.

공식적인 건 이름과 패키지의 일러 뿐이며 나이, 신장, 마스코트등의 프로필은 팬설정이다.

1세대 보컬로이드 답게 크립톤 식구가 등장하는 만화나 영상에서 장남으로 주로 그려지며 형님(兄さん), 카이토 형님(KAITO兄さん)이라고 많이 부른다고 한다.

니코동에서의 카이토[편집]

카이토가 니코동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건 하츠네 미쿠가 뜨기 시작한 이후. 즉 그 전에는 공기만큼의 존재감이 있었다.

메이코가 3000장 정도 팔려서 초대박이 났다고 하면 카이토는 500장 정도 밖에 팔리지 않아 거의 존재감이 없었지만

하츠네 미쿠가 뜨기 시작하면서 점점 사용하기 시작하더니 카가미네 린/카가미네 렌이 등장한 이후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많은 접근법을 통해서 나온 영상이 많아지면서 2008년 6월에 당초 예상 판매갯수에 2배를 넘긴 1000개를 돌파했고 현재는 얼마 안되는 남성 보컬로이드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다.

현재까지도 크립톤 퓨처 미디어의 인기 소프트웨어 TOP10에 들어가 있고 웃는 얼굴을 한 넨드로이드를 발매를 한 후 얼마 안돼 모두 팔렸다고 한다.

카이토는 약간의 음성 조절만 해도 목소리가 확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토크로이드에 여러명의 카이토가 등장하는 영상도 많이 있고

바카이토(バカイト), 비겁, 여체화인 카이코 등등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영상이 늘어가면서 현재까지도 바카이토같은 개그곡부터 진지한 곡까지 카이토의 영상 장르의 폭이 넓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카이토하면 아이스크림이 마스코트라는 것이 떠오르는데

[하츠네 미쿠에서의 부탁] -> [미쿠로서의 회답] - 니코동 아이디가 있어야 들을 수 있다.

그 원인은 바로 이 둘의 영상으로써 누군가가 미쿠가 You라는 노래에 맞춰 카이토에게 무엇을 하고 있냐고 물어보는 영상을 만들었는데 아이스P라는 사람이 "응~ 나 아이스크림 먹고 있는데?" 라는 문구와 함께 카이토로 아이스크림의 노래를 부르게 한 영상때문에 카이토의 마스코트가 아이스크림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이후 카이토는 뜨기 시작했다는 설이 있다.

KAITO V3[편집]

KAITO V3 항목 참조

오리지널곡[편집]

  • FLOWER TAIL
  • 천년의 독주가
  • Pane dhiria
  • 악덕의 저지먼트